본문 바로가기

공감

타이틀공지사항

[모집] 공익변호사그룹 공감 변호사 채용 공지

 


공익변호사그룹 공감 변호사 채용공고


 


 


 



 변화와 인권의 가치를 지향하는 공익변호사로 상근하실 분을 찾습니다!


 


공익변호사그룹 공감은 비영리로 운영되고 공익활동을 본업으로 삼고 있는 공익변호사단체입니다. 아름다운재단 내 ‘공익변호사기금’을 바탕으로 2004년 1월에 설립되어 2010년 1월 현재 변호사 7명, 간사 2명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감은 장애인, 이주민, 난민, 여성, 성적소수자 등 우리 사회 소수자,사회적 약자의 삶의 현장, 바로 그 자리에 뛰어가 법을 말하고 법을 바꾸고자 합니다. 삶의 현장에서 인권의 경계, 법의 경계를 넘나드는 ‘사건’을 만들어갈 때 법이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의 구체적 삶의 현장을 바꿀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이러한 믿음으로 공감은 시민사회인권단체와 함께 공익소송기획, 법제, 개정활동, 법률교육 및 법률매뉴얼 제작, 연구조사 활동을 진행합니다. 또한 공익법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중개를 통해 소수자,사회적 약자와 함께 하는 활동을 더 많은 법조인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공감의 꿈을 함께 가꾸어 갈 ‘법률 활동가’를 찾습니다.


 



○ 모집인원 및 지원자격


▪ 공감의 지향과 활동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함께 활동할 능력과 의지가 있는 변호사 0명


(2010년 사법연수원 수료자 포함)


▪ 공감의 기존 활동영역과 방식에 결합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인권 이슈를 개척할 수 있습니다.


 


 


○ 전형일정


▪ 서류접수: 2010년 1월 27일(월) ~ 2월 15일(월) 24:00시


▪ 서류전형 발표: 2월 17일(수)


▪ 면접전형: 2월 18일(목) 14:00~18:00


▪ 최종합격통지: 2월 19일(토)


▪ 출근일: 2월 22일(월)


 


※ 각 전형 결과는 개별 연락드립니다.


※ 불가피한 사정이 있는 경우, 일부 일정의 조정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전형결과 적임자가 없는 경우 채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


▪ 자유형식의 이력서(연락처 명시)


▪ 자기소개서


▪ 활동계획서(공감에 대한 이해, 구체적 활동계획, 공감의 발전 방향 등)


 


※ 제출서류는 국문으로 작성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 및 문의처


▪ 접수: gonggam@gmail.com (접수는 이메일로만 받습니다.)


▪ 문의: gonggam@gmail.com / 02-3675-7740~1(담당: 황필규 변호사)


 


※ 공감의 활동에 대해서는 공감 홈페이지(www.kpil.org)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바쁜 업무로 전화문의에 대해 친절한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가급적 이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