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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감

타이틀공지사항

[모집] 공감 제9기 인턴 모집 공고


[모집공고]


 


아름다운재단 공익변호사그룹 공감 인턴 모집


 


“희망을 그리는 길에 함께 하실 분을 찾습니다”


 


 아름다운재단 공익변호사그룹 공감(共感)은 국내 최초로, 비영리로 운영되는 공익변호사들의 모임입니다.
 공감은 소수자, 사회적 약자의 인권 문제를 제기하고 개선해 나가는 과정을 통하여 우리 사회 인권의 경계를 확장하고자 합니다. 또한 소수자의 인권 보장이라는 “공감” 활동의 중심성을 유지하면서, 그 외에도 ‘법’을 인권 보장과 사회 변화를 위한 열린 도구로서 기능하게 하는 다양한 공익법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 희망을 그리는 길에 동참하실 인턴을 기다립니다.



 


♣ 선발분야
(*인턴 공통업무 :  사무실 운영 관련 행정업무 보조, 공감활동 취재 및 후기 작성, 법원의 소장접수 등의 업무 등)


 


국내 법률․문헌 연구조사 O명
 소송 지원 / 법제정책 개선 / 법률교육매뉴얼 / 관련 법 문헌 연구조사 및 업무보조
▪ 해외 법률․문헌 연구조사 O명
 비교법 국제법 연구 / 법률상담 및 소송지원 관련 통번역 / 해외문헌 리서치 및 업무보조
▪ 홍보기획 O명
 공감활동 취재 기획 및 실행 / 홍보웹사이트 운영 기획 및 관리 / 다양한 홍보방안 연구 등
▪ 운영기획 O명
 기부자관리 운영업무 / 정보문헌 관리 / 송무지원 / 모금기획 및 운영보조
                                               [지원서의 ‘지원분야’에 위의 4가지분야 중 하나를 써 주세요.]


 


♣ 자격사항
▪ 소수자 사회적 약자의 인권문제에 관심이 많을 것
▪ 공익법 활동의 확산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의지가 있을 것
▪ 책임감 있고 성실하게 활동할 의지가 있을 것
▪ 정해진 활동시간과 기간을 충실히 이수할 수 있을 것.


 


♣ 우대사항
▪ 주3일 이상 근무 가능자


홍보기획분야 지원자의 경우 포토샵 능력/웹툴 활용능력/취재경험 등을 정확히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근무조건 및 특전
▪ 근무기간 및 시간: 2009. 3. ~ 2009. 8.
  (6개월간 주 2회 10시간이상, 총 200시간 이상 근무)
▪ 위 근무기간 및 시간을 충족하고, 월례포럼 50% 참석한 인턴에게 활동증명서 발급
▪ 무급 자원활동 (단, 점심식대 지원)
※ 인턴 업무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 오전 10시 ~ 오후 6시입니다.


※ 봄/여름/가을/겨울 학기별로 일년에 4회 인턴을 선발하려던 계획이 취소되고 기존대로 일년에 2회 인턴을 선발하기로 하였습니다.


 


♣ 접수 및 발표


▪ 서류접수 : 2009. 1. 22.(목) ~ 2009. 2. 22.(일)


▪ 1차 서류심사 합격자발표 : 2009. 3. 3.(화)


▪ 1차 합격자 면접 전형 : 2009. 3. 7.(토) ※시간은 추후 공감 홈페이지에 공지


▪ 최종 합격자 발표 : 2009. 3. 10.(화) ※개별 연락


▪ 인턴선발자 오리엔테이션M.T : 2009. 3. 13(금)~14(토) (1박2일)



※서류접수는 이메일로만 가능합니다. gmail이 수신확인이 안되는 관계로 지원서가 접수되면 접수되었다는 내용의 메일을 보내드립니다. 혹시 지원서 발송 이틀이 지나도 답장을 받지 못하시면 공감사무실로 확인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인턴전형과 관련된 모든 공지는 공감 홈페이지(www.kpil.org)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채용심사 목적 이외 용도에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 제출서류
▪ 첨부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하나의 파일( 파일명은 “인턴_이름.hwp” )로 작성. 
▪ 작성한 지원서를 첨부하여 공감 이메일(gonggam@gmail.com)로 신청. 이메일 제목란에 “인턴지원”명기


 


♣ 접수 및 문의처
▪ 웹사이트 : 공익변호사그룹 공감홈페이지(www.kpil.org)
▪ 이메일 : gonggam@gmail.com
▪ 전화 : 02) 3675-7740


※ 업무상 전화문의는 사절합니다. 선발과 관련된 내용은 공지에 대부분 포함되어 있으니


공지내용을 자세히 보시고, 그 외에 꼭 필요한 질문은 이메일로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