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감

타이틀공지사항

공감 황필규 변호사 대한변호사협회 ‘제7회 변호사공익대상’ 개인부문 수상자 선정

 

 

  공감의 황필규 변호사가 대한변호사협회의 ‘제7회 변호사공익대상’의 개인 부문의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변호사공익대상은 인권옹호 활동 및 사회적 약자 지원 활동을 펼쳐 공익을 실현하고 공익문화 확산에 기여한 변호사 개인 및 단체에 대해 그 업적을 치하하고, 우리 사회 전반에 봉사정신을 함양시키기 위해 대한변호사협회에서 제정한 상입니다.

  황필규 변호사는 아태지역 난민권리 네트워크의 의장을 맡아 아시아 각국의 난민법제, 아동구금문제 개선에 기여하는 등 국내외 인권의 보호와 증진에 주도적인 역할을 해왔습니다.

  또한, 세월호 참사 직후 대한변협 세월호참사피해자지원 및 진상조사특별위원회 간사로서 재난피해자들의 인권보호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으며, 현재는 사회적참사 특별조사위원회 비상임위원으로 세월호 참사와 가습기 살균제 참사 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공감 황필규 변호사의 공익변호사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지를 아끼지 않으신 기부회원님들께 큰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 위 내용은 대한변협의 ‘제7회 변호사공익대상’수상자 선정에 관한 보도자료를 참고하였습니다.

 

1월 3일 열린 제79회 변호사연수회의 제7회 변호사공익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중인 황필규 변호사 (좌)

사진출처 : 대한변호사협회